당신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보물지도

모치스키 도시타카 지음 | 은영미 옮김
나라원
평점

2006.4.13

 

꿈의 확신을 믿고 이루고자 한다면 권장하고 싶은 책

 

단, " Keep your eyes on the stars, and your feet on the ground "

       별을 주목해 보라, 그리고 발은 땅을 굳게 딛어라.

      (모든 꿈은 충실한 행함이 동반 되었을때 비로소 이루어진다.)


 

목표를 이루기 위해 반드시 선행되어져야 할 내 꿈에 대한 구체화 작업인 시각화

단계를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면 꼭 한번 읽어야만 한다. 단, 내 꿈과 목표에 대한

개념이 안 서있는 상태라면 먼저 가벼운 정도의 성공학 서적 한 두편 가볍게 읽은 후

접하는 것도 좋을듯 싶다.

 

하버드생을 대상으로 한 실험결과에서 보듯 학창시절 정확한 꿈을 가진 3%가 10년이

지나 그렇치 못했던 97%의 학생이 가진 부를 소유하게 되었다는 실험결과도, 농구스타

이충희 감독의 선수생활 시절 자기전 30분 마인드컨트롤을 통한 자신이 쏜 슛에 대한

골의 확신이 경기장에서 점수로 극명하게 드러났던것도, 내일 자신의 성공을 만들어낼

가장 큰 자세(attitude)는 오늘 확신에 차 믿는 내일의 내가 아닌가 싶다.

 

'솔직히 보물지도 붙혀 놓기만하는걸로 된다면야..' 하고 생각하는 심리적 압박 85% ㅡ.ㅡ 

 

 

[인상깊은구절]

 

내일의 나는
내가 오늘 보고, 듣고, 느끼고,

생각하는 것에서 출발한다

 

 

Posted by 꿈과열정 :